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 구축 칼럼

랜딩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13가지 사례 (홈페이지 디자인 사례)

오늘은 랜딩페이지 디자인에 관한 13가지 유용한 팁을 담은 좋은 글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에는 색상 오버레이를 활용해보세요.

02. 여백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디자이너들은 일반적으로 공간이 있는 디자인을 선호하며, 웹에서는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함께 속한 요소들 사이에 과도한 공간이 있으면 눈은 연결된 요소로 쉽게 흐르지 않고, 빈 공간에서 혼란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03. 어려운 단어, 긴 문장보다는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워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이나 정보를 담으려고 하지 말고, 목적과 중요한 내용에 집중하여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텍스트만 있는 레이아웃도 시각적으로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에서는 텍스트 전용 섹션을 디자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션, 아이콘, 사진 등의 자원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때는 브랜드 색상과 타이포 그래피의 디테일과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05. 작은 픽토그램, 큰 이미지

아이콘은 효과적인 요소지만, 적절한 위치와 크기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너무 크게 사용하면 불필요한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목과 함께 사용되는 아이콘은 제목이 강조되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06. 문자 자간을 너무 넓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경험이 풍부한 타이포그래퍼가 아닌 경우, 전체 대문자 제목에 자간을 줄이는 것보다는 자간을 넓혀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서체 디자인의 자연스러운 리듬이 유지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07. FAQ를 디자인할 때는 한 라인에 들어가는 글자 수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할 때 한 라인의 글자 수를 살펴보세요

최적의 한 줄에 들어가는 글자 수는 공백과 구두점을 포함하여 150자 ~ 200자 사이입니다.

08. 이야기의 핵심 가치를 보여주세요.

이 예시에서는 실제 가치 제안이 자막에 가려져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얼굴을 추가하여 사회적 증거를 더할 수 있고, 이는 더 진정성 있는 가치 제안을 보여줄 수 있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09. 아무도 작은 텍스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10. 확률의 법칙을 활용하세요.

홀수로 디자인할 때는 강조점을 더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가장 약한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인지 과부하를 관리하세요.

가능한 경우, 요소들을 요약하고 줄여보세요. 그리고 제목과 카피 사이의 크기 대비를 맞추고, 시각적 계층 구조를 개선하며, 레이아웃 사이의 공간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차분한 환경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12. 주요 내용은 밝은 색상으로 강조하세요.

배경색으로 밝은 색상을 사용할 때는 대비 문제를 고려하여, 텍스트와 버튼 등 작은 요소에서는 흰색 텍스트 대신 어두운 색상의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 접근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자들이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밝은 색상을 사용하면 대비 문제가 발생하여 텍스트에 대한 기본 접근성 요구 사항에 잠재적으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버튼과 같은 작은 요소에서는 흰색 텍스트를 피해야 합니다.

13. 회색 텍스트를 사용할 때는 대비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회색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텍스트 요소 간의 계층 구조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종종 충분한 텍스트 크기 대비가 부족하여, 사용자 시인성을 떨어뜨리는 문제로 이어지곤 합니다. 대비를 확인하고 보다 명확한 시각적 계층 구조를 설정하려면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글꼴 크기의 대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비쥬얼스토리"는 디지털 웹 에이전시로 23년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반응형 웹 사이트 구축,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모바일 앱 개발, 온라인 마케팅, 브랜딩(로고 제작), 동영상 제작, SNS 마케팅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업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이해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구축, #웹에이전시, #반응형웹사이트제작업체, #기업사이트제작업체, #홍보사이트제작업체, #홈페이지제작업체, #홈페이지구축업체, #검색엔진최적화전문업체, #웹디자인업체, #홈페이지디자인업체, #웹사이트구축업체, #웹사이트제작업체, #브랜드사이트제작업체, #홈페이지개발사, #홈페이지개발업체, #쇼핑몰구축업체, #맞춤형홈페이지제작업체, #반응형홈페이지구축업체, #홈페이지구축업체